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컷옵사] 필존스, 32세의 나이로 충격적인 은퇴를 선언

by 집도리1 2024. 8. 19.
300x250
반응형



필 존스는 다시 경기에 나갈 수 있을 만큼 몸을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시도'했지만 은퇴를 발표한 후에는 '인생에는 축구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32세인 그는 블랙번 로버스에서 활약한 후 영국 축구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재능 중 하나로 평가받았으며, 2011년 여름 알렉스 퍼거슨 경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습니다.

 

존스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레드 데블스 소속으로 229경기에 출장하여 프리미어리그, FA컵, 유로파리그 타이틀을 차지했고, 잉글랜드 대표팀으로는 27경기에 출장하여 3개의 주요 대회에서 Three Lions를 대표했습니다.

 

그러나 부상으로 인해 존스의 선수 생활이 중단되었고, 센터백은 2023년 5월에 방출되기 전까지 클럽에서 지낸 마지막 4시즌 동안 단 13번의 성인 경기에 출장했습니다.

 

 

존스는 클럽을 떠난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에서 코칭을 맡게 되었고, 코칭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필존스는 방금 공식적으로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토요일에 그는 은퇴를 결정한 것에 대해 털어놓았습니다.

 

"저는 문자 그대로 모든 것을 시도했고,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습니다. 저는 결코 뒤돌아보며 이것 또는 저것을 했어야 했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는 것을 머릿속에서 굳건히 했습니다." 존스가 BBC Radio 5 Live에 말했습니다 .

 

 

"결국, 재활을 통해 돌아올 수 있는 횟수에는 한계가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타격을 줍니다.

"인생에는 축구보다 더 큰 일들이 있습니다.  저는 미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